본문 바로가기

컴퓨터/Web

[해결방법] Could not target platform: 'Java SE 11' using tool chain: 'JDK 8 (1.8)'.

반응형

원래는 eclipse를 java JDK 8 버전으로 사용했었다.
많은 개발자들이 eclipse에서 IntelliJ로 넘어가는 추세라고 하길래, IntelliJ를 사용해보았다.

스프링 공부와 함께 IntelliJ에 익숙해지기 위해 IntelliJ를 처음 설치하고 JDK 11 버전으로 실행하였다.

스프링부트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였고 빌드툴은 gradle를 사용하였다.

 

처음 생성된 Application을 Run 시켜보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 했다.

 

Execution failed for task ':compileJava'.
> Could not target platform: 'Java SE 11' using tool chain: 'JDK 8 (1.8)'.

 

JDK의 버전이 문제라고 생각하여 

처음에는 java Compiler 버전이 문제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File- setting 검색창에 java Compiler 입력후 버전을 보니 이미 11로 되어있었다.

 

두번째로 생각한것이 gradle에서 다루고 있는 JDK버전이라고 생각되어
File- setting 검색창에 gradle 이라고 입력해보니 Gradle JVM이 SDK 8으로 되어있었다.

JDK 11버전을 다운 받은 후 
Gradle JVM 버전을 11로 바꾸니 해결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