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후기, 공부방법

[정보처리기사] 21년 1회 필기 전공자 합격 공부법, 후기

반응형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을 치고 왔습니다.

가답안이 나온 후 가채점을 해보았는데 70 75 75 75 70으로 안전하게 합격할 것 같습니다.
(결과 최종 합격 했습니다)

 

 

저는 따로 책을 사서 공부를 하지 않고 바로 기출문제를 풀며 공부를 했습니다.

복수전공이라 전공수업을 그렇게 많이 듣지는 않았지만 코딩에 관심이 있는 편이라 그런지 딱히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제가 100% 온전한 전공자는 아니지만.. 전공자 입장에서는 별로 어렵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약간은 무시하고 공부를 하지 않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합격을 할 것 같네요 ㅎㅎ

 

시험 하루 전날 기출문제를 풀어보았고 점수는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총 3회의 기출문제가 공개되어 있었고 한번씩 풀어보았습니다.

처음 푸는 문제부터 67점이 나와서 안심하고 시험에 임했고 반복되는 유형들이 많이 나와서 풀수록 점수가 높아졌습니다. 

시험 고사장에 도착하여 틀린문제들을 모아서 마지막으로 한번 풀어보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체감난이도는 기출문제 풀때랑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시간도 기출문제를 풀때와 마찬가지로 거의 30분~40분 정도만에 다 풀었습니다.

 

(아래 93분이 걸린건 쉬엄쉬엄 다른거 하면서 놀면서 풀어서.. 그렇습니다. )

 

 

www.comcbt.com/ 

 

 

www.comcbt.com/ 이 사이트를 활용하여 공부했습니다.

반응형